서비스의뢰 > 약관동의페이지
디앤서 이용약관

목차

  • 현 약관 시행일자 2023년 8월 10일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커리어케어(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디앤서(이하 “사이트” 또는 “디앤서”)를 통해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 “전문가”, “클라이언트” 또는 “비회원”)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비회원의 경우, 비회원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관련된 약관의 규정을 적용 받는다.
1) 사이트: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웹, 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체를 통칭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
  • ① www.bzpp.co.kr
  • ② www.bzpp.co.kr/hire
  • ③ www.bzpp.co.kr/theanswer
  • ④ https://m.bzpp.co.kr/
  • ⑤ https://m.bzpp.co.kr/hire
  • ⑥ https://m.bzpp.co.kr/theanswer
2) 회원: 비즈니스피플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거나 페이스북 등 연동된 서비스를 통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본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 A. 전문가: 전문가는 회원 중 자문 의뢰를 받아 자문에 응하기 위하여 회원이 된 자 또는 클라이언트의 의뢰를 받아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의미한다.
  • B. 클라이언트: 클라이언트는 회원 중 자문을 의뢰하기 위하여 회원이 된 자 또는 자문을 위한 전문가를 구하기 위해 회원이 된 자를 의미한다.
3) 비회원: 회원 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4) 서비스: 서비스는 디앤서가 회원 및 비회원에게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모든 부대/제휴 서비스를 총칭한다. 서비스에는 개인이 등록한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클라이언트가 전문가를 구하는 목적의 의뢰를 받는 자문 의뢰 서비스 등이 있다.
  • A. 디앤서 자문: 클라이언트가 직접 자문 의뢰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전문가의 지원을 직접 받는 형식의 서비스를 말한다.
  • B. 디앤서 프로 자문: 클라이언트가 작성한 내용을 기반으로 디앤서의 PM이 맞는 전문가를 서칭 및 추천하는 형태의 전문 서비스를 말한다.
5) 수임료: 수임료는 디앤서 서비스를 이용하여 계약에 따라 클라이언트가 전문가에 지급하기로 한 전체 용역 대금을 의미한다.
6) 수수료: 수수료는 본 약관 제7조에 따라 클라이언트와 전문가가 디앤서에게 지급해야 하는 서비스 이용 대금을 의미한다.
7) 아이디(ID): 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사용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를 말한다.
8) 비밀번호(Password): 비밀번호(Password)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와 동일한 용도로 쓰이는 사이트에서 자동 생성된 인증코드를 말한다
9) 계정정보: 계정정보는 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성명 등 회원이 디앤서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등 생성 정보를 통칭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디앤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2) 디앤서가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E-mail 통보, 서면 통보, 사이트 내 게시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야 한다. 단 변경되는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효력발생일 30일 전부터 고지하여야 한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면서 30일 이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4) 회원은 개정 약관이 공지된 지 30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디앤서와 회원 간의 이용계약에 관한 일반조항의 성격을 가지며, 디앤서와 회원 사이에 체결한 개별 서비스 계약은 본 약관에 우선하여 효력을 가진다. 또한 디앤서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서비스 이용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다. 회원이 이러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되고, 본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는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 2장 디앤서 서비스

제 5 조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
1) 이용자가 자문 의뢰 시, 디앤서는 아래의 개인 정보 항목을 수집 및 이용한다. 이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할 경우 디앤서 의뢰 및 이용이 제한된다.
  • ① 수집 항목: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회사명
2) 수집한 개인 정보는 프로젝트 등록 및 전문가 매칭, 결제 등에 이용된다.
3) 수집한 개인 정보는 의뢰 후 5년간 보관하고 이용된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계약)
1) 디앤서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사이트를 통해 의뢰 양식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한 후 의뢰를 완료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 오프라인으로 의뢰한 이용자가 구두 또는 문서로 본 약관에 대해 전달받고 서비스 이용을 지속하는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3) 의뢰에는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해당 의뢰는 디앤서가 검토 후 의뢰 승낙 또는 거절할 수 있다.
4) 의뢰가 승낙된 경우 회원이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이상 회원과 디앤서 사이에 유효한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간주한다.
5) 디앤서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의뢰를 거절할 수 있다.
  • ①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②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③ 디앤서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 ④ 허위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 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⑥ 기타 회사가 정한 요건에 맞지 않는 경우
6) 디앤서는 다음 각호에 해당 되는 경우 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 ①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의 부족함 등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②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 ③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 내용)
디앤서의 서비스는 모두 유상으로 제공된다. 디앤서와 체결한 개별 계약은 본 약관에 우선하며, 개별 계약에서 별도로 정해지지 아니한 사항은 본 약관에 의한다.
1) 디앤서 프로 자문의 서비스 내용은 아래와 같다.
  • ① 디앤서 PM은 디앤서에 등록한 전문가들의 프로필을 조회하여 클라이언트가 의뢰한 디앤서 프로 자문에 적합한 전문가를 찾아 추천한다.
  • ② 클라이언트는 디앤서 PM이 추천한 전문가 중 디앤서 프로 자문에 적합한 자를 수행자로 선정하여 디앤서에 통보하고, 최종적으로 전문가의 의사를 반영하여 조율된 계약 조건에 따라 디앤서와 클라이언트 간 계약을 체결한다. 이때 클라이언트가 전문가와 별도 미팅을 통해 계약조건을 조율하게 되는 경우 클라이언트는 이 내용을 디앤서에 고지하고 이를 계약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③ 디앤서는 클라이언트와의 계약의 내용을 반영하여 전문가와 별도로 계약을 체결한다.
2) 디앤서 자문의 서비스 내용은 아래와 같다.
  • ① 디앤서 자문을 의뢰한 클라이언트는 직접 전문가를 찾아 제안하거나, 지원한 전문가 중에 적합한 자를 수행자로 선정한다.
  • ② 최종적으로 전문가의 의사를 반영하여, 디앤서 – 클라이언트 – 전문가 간의 3자 계약을 체결한다.
제 8 조 (계약금 산정 및 지급)
계약 조건에 따라 클라이언트는 계약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이에 따라 별도 부과되는 부가가치세는 클라이언트가 부담한다.
2) 클라이언트가 지급한 금액 전액은 디앤서가 우선 예치하며, 자문 완료 후 전문가에게 수수료를 제외한 수임료를 지급한다.
3) 자문이 진행 중에 중단될 경우에는 다음 각호에 따라 별도 수수료를 지급한다.
  • ① 클라이언트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중단될 경우에는 클라이언트가 수수료를 지급한다.
  • ② 전문가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중단될 경우에는 전문가가 수수료를 지급한다.

제 3장 특약 사항

제 9 조 (비밀유지)
1) 디앤서와 클라이언트는 본 계약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취득한 상대방의 업무와 관련된 정보들을 계약당사자의 동의 없이 제삼자에게 누설하지 않는다.
2) 클라이언트는 전문가와 연결된 사실 여부 및 이력서의 내용 등에 대하여 동의 없이 제삼자에게 누설하지 않는다.
제 10 조 (계약서의 사용)
1) 디앤서 프로젝트 진행 시, 디앤서가 정한 표준계약서를 통해 3자 계약을 체결한다. 클라이언트 측에서 계약서의 양식을 변경을 요청할 경우, 과금될 수 있다.
2) 디앤서 프로 프로젝트 진행 시, 클라이언트 – 디앤서, 전문가 – 디앤서 간의 양자 계약을 각각 체결하며, 클라이언트와 전문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맞춤 계약서로 계약을 체결한다.
제 11 조 (손해배상)
1) 클라이언트가 디앤서가 연결해준 전문가와 디앤서를 배제하고 직접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디앤서는 클라이언트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 의뢰 삭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디앤서는 클라이언트에게 위약벌을 청구할 수 있다.
2) 디앤서 또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는 경우 위반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다. 
제 12 조 (면책)
디앤서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면책된다.
  •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②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 장애 및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 ③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 ④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⑤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디앤서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로 인한 경우
  • ⑥ 디앤서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없이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삼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 ⑦ 디앤서가 아닌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디앤서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 ⑧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주관적으로 기대하는 이익,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경우 또는 회원의 취사선택으로 발생한 손해의 경우
  • ⑨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⑩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⑪ 회원 또는 제삼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 디앤서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2) 디앤서에 등록된 프로필 등 회원 기재 사항은 클라이언트와 전문가가 직접 기재한 것으로 디앤서는 그에 대한 검증이나 진실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에 관하여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3) 회원은 자기의 권한 및 책임으로 디앤서에 정보 및 의견을 게시하며 디앤서는 서비스 과정에서 회원이나 제삼자에 의해 표시된 정보 및 의견의 사실 여부를 검증하거나 이를 승인할 의무가 없다. 디앤서는 회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회원의 경력, 프로필, 평가 등 게시물을 포함하며 이에 제한되지 아니함) 및 의견의 진실성, 정확성, 신뢰도를 보장하지 않는다. 따라서 디앤서는 회원이 위 정보 및 의견을 신뢰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4) 회원의 불법적인 행위 또는 본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로 인하여 디앤서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수사기관, 행정청으로부터 형사처벌 또는 제재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손해배상금,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으로 손해를 전보하고 디앤서는 면책된다.
제 13 조 (분쟁의 해결)
1) 디앤서는 디앤서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계약을 체결한 회원들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를 원만하고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다음 각호의 과정으로 분쟁 해결을 진행한다. 단, 클라이언트와 전문가는 프로젝트 진행 도중 문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합의점을 찾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 ① 디앤서는 문제 상황에서 요청을 받은 경우 디앤서 PM이 담당자가 되어 프로젝트 내용, 진행 내역, 양 측간의 연락 내용 등 회원 간 분쟁 요소에 대해 기록된 내용을 바탕으로 분쟁 해결에 관한 적정의견을 제시하는 등 회원 간 협의를 돕는다.
  • ② 전 호의 단계에서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클라이언트와 전문가 모두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를 통한 해결을 원하는 경우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판정에 의해 분쟁을 해결한다.
2) 클라이언트와 전문가가 부적절하게 디앤서의 분쟁 해결 절차를 악용하거나 과도하게 요구하는 경우 디앤서는 이를 거부할 수 있고, 회원과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회원간 서비스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디앤서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 14 조 (합의관할)
본 계약과 관련하여 제기되는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 1심 전속관할법원으로 한다.
제 15 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는 사항은 비즈니스피플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8월 10일부터 시행한다.

인증을 완료한 리크루팅 회원에게만
공개한 회원입니다.

아직 인증하지 않은 리크루팅 회원이나
일반 사용자는 프로필 열람이 제한됩니다.

lock

[홈으로 이동]을 누르시면,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프로필 비공개 회원입니다.

공개하지 않은 회원의 프로필은
열람이 제한됩니다.

lock

[홈으로 이동]을 누르시면,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휴면회원 열람 제한

휴면회원 상태에서는
정보 열람이 제한됩니다.

비로그인 열람 제한

비로그인 상태에서는
일부 정보 열람이 제한됩니다.

커리어 정보는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로그인 열람 제한

로그인 하신 후
1촌 신청해주세요

비로그인 열람 제한

메시지는 로그인 후
보낼 수 있습니다.

프로필 등록은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리크루팅 회원은 프로필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디지털 전문인재 등록을 원하신다면
개인회원 권한으로 로그인해주세요.

더 좋은 포지션 제안을 받고 싶다면? 비즈니스피플 개인회원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리크루팅 회원이시군요! 더 좋은 포지션 제안을 받고 싶다면
개인회원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비즈니스피플 개인회원이시군요! 더 좋은 핵심인재를 찾고 싶다면
리크루팅 회원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더 좋은 핵심인재를 찾고 싶다면 BP Hire 리크루팅 회원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The Answer 전문가는
비즈니스피플의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 입니다.

전문가로 등록하고 싶다면,
비즈니스피플 개인회원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현재 리크루팅회원으로 로그인하셨습니다. 전문가로 등록하고 싶다면,
비즈니스피플 개인회원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The Answer 프로젝트 의뢰는
비즈니스피플의 채용담당자, 포지션소유자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 입니다.

프로젝트 의뢰를 하고싶다면,
비즈니스피플 기업회원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앱에서 실시간으로
더 좋은 포지션 제안 받기

편리한 앱으로 보기 모바일 웹으로 보기 넛지 닫기